인사말
비영리 법인인 [사단법인 위밋업]은 [주식회사 위밋업스포츠]의 활동 과정에서 비롯하였으며, 함께 활동하기로 뜻을 모은 은퇴 여성 선수들과 이들을 지지하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모여서 설립하였습니다.
은퇴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주식회사 위밋업스포츠](http://www.wemeetupsports.com)는 성인 여성들에게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축구, 농구 등의 팀 스포츠와 함께 주짓수, 태권도, 패들보드, 프리다이빙 등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클래스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그 여성과 연계된 아동, 노인, 이주 여성, 장애인 등의 문제를 마주하게 되었으며, 그들을 위한 비영리적 활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성의 스포츠 참여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대한민국의 스포츠는 엘리트 중심, 남성 중심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여성을 비롯하여 스포츠로부터 소외된 많은 계층이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였고, 그들의 부족한 스포츠 경험은 결국 다음 세대에게 대물림 되는 현상을 파악하였습니다.
정치, 경제, 종교, 사회, 문화, 장애 등의 이유로 차별 받지 아니하고 소외됨이 없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위밋업을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스포츠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강사의 양성이라고 판단하고, 은퇴한 선수 또는 스포츠 전공자 중심으로 유능한 강사를 양성하고 이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스포츠 취약 계층의 스포츠 경험 격차를 해소하는 방식으로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하며, 여러분들의 참여와 연대를 희망합니다.
사단법인 위밋업
대표이사 양수안나